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몽상가
    영감 혹은 그 원천 (나의 취미생활) 2011. 10. 11. 14:48

     

    김경주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-날아가는 새가 사람의 머리카락을 물고 가면

      그 사람은 밤에 날아다니는 꿈을 꾸게 된다*

     

     

      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연두색 담배의 마지막 한 모금

     

     

    불가피하게 오늘은 내가 너를 사랑한다 사랑하는 사람

    이 없으니 오늘은 내가 너를 사랑한다 내 눈이 너로 인해 

    번식하고 있으니 불가피하게 오늘은 너를 사랑한다 오늘 

    은 불가피하게 너를 사랑해서 내 뒤편엔 무시무시한 침묵 

    이 놓일 테지만 너를 사랑해서 오늘은 불가피하다

    불가피하게 오늘은 내가 너를 사랑해서 이 영혼에 처벌 

    받을지 모르지만 시체를 사랑해서 묻지 못하는 사제처럼 

    불가능한 영혼을 꿈꾼다 환영에 습격받은 자로서 나는 사 

    랑하는 사람이 없으니 불가피하게 오늘은 너를 사랑한다 

    오늘은 몇천 년 전부터 살았던 바람이 내 머리칼을 멀리 

    데리고 날아갈 것이지만 사랑하는 사람이 없으니 불가피 

    하게 오늘은 내가 너를 사랑한다 

     

    로 시작되는 연기가 연두색 담배의 끝물에서 흘러나온다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*중국 고전 <박물지>의 한 구절.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